본문 바로가기
Travel/Eat out

광교호수공원 만선호프 야외테이블 후기

by 메밀댁 2022. 9. 28.

광교호수공원에서 선선한 밤공기 마시면서 치맥 하기 딱 좋은 날이에요. 얼마 전 광교호수공원에 있는 만선호프 직영점을 다녀와보았어요. 광교호수공원은 호수를 둘러싸고 정말 많은 맛집들이 즐비했는데요. 그중 제가 만선호프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치킨!ㅋㅋ 을지로 만선호프를 아직까지도 못 가본 한으로, 광교에서나마 마늘통닭을 먹어보았습니다.

 

만선호프 광교직영점

주소

  • 경기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 6

주차

  • 힐스테이트 광교아파트 *상가/오피스텔 지하주차장*

전화번호

  • 031-213-3040

영업시간

  • 평일 14:30 - 00:30
  • 주말 12:30 - 00:30

 

광교호수공원 치맥

만선호프의 야외테이블 개수는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어요. 6자리 정도 되어 보이는,, 금요일 밤이었는데 운 좋게 자리를 잡고 밤공기를 마실 수 있었어요. 야외 테이블보다 내부가 훨씬 넓으니 참고해주세요! 야외테이블 앉으실 게 아니라면, 을지로처럼 매번 만석이거나 하지는 않은  것 같더라고요. 자리 잡기 쉬움 :)

다만, 좀 아쉬웠던 거는 제가 앉은자리가 내부와 외부가 연결되는 부분에 걸친 자리였어서, 조명 때문에 벌레가 정말정말 많았어요. 😭 음식을 먹다가 자꾸 날벌레들이 날아 들어서 먹기가 참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. 날벌레를 피하시려면 꼭, 제일 바깥쪽의 야외테이블에 자리 잡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! 중요!✨

 

 

만선호프 직영점

이렇게, 바로 오른쪽은 내부, 왼쪽은 호수 뷰 야외테이블, 이런 자리였어요. 보시다시피 내부는 정말 한산하고 사진 오른쪽으로도 더 많은 내부 좌석들이 있습니다.

 

 

만선호프 생맥주

금요일 밤이었는데, 한산한 모습이죠?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야외테이블 자리잡기가 힘들 뿐, 내부 좌석은 자리 잡기가 쉬운 편이라고 생각했어요. 이때까지만 해도 선풍기나 에어컨 없이 안에 앉는 게 좀 더운 날씨이기도 했는데, 야외 분위기 때문에 모든 폴딩 도어들을 개방해놓은 상태라 더 인기가 없었던 것 같아요.

 

만선호프 마늘치킨 (₩18,000)

만선호프 마늘치킨

이날 저엉~말 많은 안주를 먹어보았는데, 사진은 마늘치킨밖에 없어요. 그 이유는.... 다른 안주들이 만족스럽지 못했기 때문입니다. 😭 해당 후기는 조금 후에 말씀드리고 마늘치킨부터 리뷰해보자면, 일단 마늘치킨도 기대했던 것보다 별로였어요.

치킨은 바로 튀겨야 맛있다는 말이 있잖아요. 어떤 음식이든 시간이 지나면 맛이 떨어지는 건 당연한 거겠지만요. 마늘치킨도 시키자마자 거의 3-4분 만에 서빙이 되었는데, 기존에 튀겨놓았던 닭을 다시 튀긴 건지 촉촉함이 없고 마늘소스 향도 매우 부족했습니다. (을지로도 이런지 모르겠네요.) 광교호수공원 뷰로 치킨 드시러 만선호프 가실 거면 정말 정말 정말로 그냥 뷰 없는 치킨집을 가시거나 포장해서 돗자리 깔고 드세요!ㅠㅠ

 

전반적인 후기와 재방문 의사

- 전반적인 후기는 2차 장소로는 괜찮을 것 같다!라는 결론이 나왔어요. 노가리 맛집이니까 간단한 안주(노가리 등)와 맥주 한 잔 하시려면 가는 것을 추천드리고, 식사까지 함께할 호프로는 비추천합니다. 

- 광교호수공원 뷰도 거의 안 보인다고 생각하시면 돼요.. 헤헤.. 그냥 제가 사진 찍은 저 정도입니다. 그래도 야외테이블에서 밤공기 마시면서 맥주 한 잔 하기에는? 나쁘지 않다는 의견.

- 이날 제가 노가리, 마늘치킨, 낙지소면, 치즈 해물떡볶이 다 먹어 보았는데, 재방문 의사는 없습니다. 안주가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았어요. 흑흑. 만선호프라는 이름 때문에 한 번쯤 궁금해서 가볼 만하지 호프집이 다 그렇다고 위안 삼기에는 아쉬운 곳이었습니다. 다른 분들의 후기도 궁금하네요!^^

댓글